HDC현대산업개발이 2022년 광주 화정아이파크 신축 현장 붕괴사고와 관련하여 서울시로부터 부여받은 1년 영업 정지 처분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시의 영업정지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처분 취소 소송도 함께 제기했습니다. 서울시는 이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부실 시공을 하고 중대한 손괴 및 인명피해를 초래했다고 판단하여 영업정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이 처분은 6월 9일부터 내년 2월 8일까지 8개월간의 영업정지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중대재해 발생을 이유로 내년 2월 9일부터 6월 8일까지 추가로 4개월간의 영업정지를 포함합니다. 2022년 1월 11일에 발생한 사고로 인해 작업자 6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이와 관련해 HDC현대산업개발과 여러 법인이 기소되었습니다. 1심에서는 일부 관련자들에게 유죄가 선고되었으나, 경영진에 대해서는 무죄가 선고되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안전과 고객, 투자자들의 신뢰를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2022년 광주 화정아이파크 신축 현장에서 발생한 붕괴사고와 관련하여 서울시로부터 1년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후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는 서울시가 HDC현대산업개발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부실 시공을 하여 중대한 손괴와 인명피해를 초래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는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6월 9일부터 내년 2월 8일까지 8개월간의 영업정지와, 산업안전보건법 위반에 따른 중대재해 발생으로 내년 2월 9일부터 6월 8일까지 추가로 4개월간의 영업정지를 부과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작업자 6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HDC현대산업개발과 관련 법인 3곳, 그리고 20명이 기소되었습니다. 1심에서는 현장소장 등 일부에게 유죄가 선고되었으나, 경영진에게는 중대재해처벌법상 책임을 물을 수 없다는 이유로 무죄가 선고되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현재의 법적 조치 외에도 직원, 협력사, 고객 및 투자자를 위해 안전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국토부 홈플러스 리츠 점검 결과 주목받아

2월 정보통신산업 수출 증가와 반도체 감소

트럼프 행정부가 철강 파생 상품에 대한 50% 관세 부과 대상을 가전제품으로 확대하면서, 한국 정부가 긴급 대응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회의를 열고, 세탁기와 냉장고 등 품목별로 관세 영향이 다르게 나타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해 미국의 동향을 면밀히 살피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산업부는 '가전업계 공동 대응 태스크포스'를 운영하여 가전 기업과 중소·중견 협력사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번 사안은 한국 가전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정부의 대응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 정보나 제보는 연합뉴스TV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